애플워치는 셀룰러와 GPS 2가지 모델이 있어서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것을 사야 하는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애플워치 셀룰러와 GPS의 차이점과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룰러, GPS 모델의 차이점
1. 가격 차이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과 GPS의 모델의 가장 큰 차이라면 가격 차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 애플 워치 8시리즈의 애플 공홈 출시 가격은 GPS모델은 639,000원 셀룰러 모델은 789,000원으로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15만 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순수 애플 워치의 기계값에서만 15만 원 차이가 나는 것이며 셀룰러 모델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요금제를 가입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대리점에서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같이 구매하는 경우 애플 워치 요금제를 할인해주거나 면제해주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애플 워치 사용자들은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이라 아니라 자급제로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혜택을 받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요금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애플 워치 통신 요금제는 이동통신 3사 평균 만원 정도 요금이 발생합니다. 대략적으로 1년에 12만 원 정도 추가로 요금이 발생이 되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GPS모델과 셀룰러 모델의 가격차이는 훨씬 더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단독 사용 여부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의 경우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은 아이폰이 근처에 없어도 애플 워치만 있다면 전화나 알림 등과 같이 최소한의 필수 기능들이 사용 가능하며 음악 스트리밍 또한 가능합니다. 이처럼 애플 워치 셀룰러 모델은 내가 운동을 하거나 요리를 할 때와 같이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것이 부담이 될 때 아이폰이 없어도 단독으로 필수 기능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GPS 모델의 경우 따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아이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아이폰을 휴대하고 있어야 합니다. 애플 워치 GPS모델은 아이폰과의 거리가 10M 이내에 있다면 애플 워치로 전화나 알림 등을 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배터리 사용시간
애플워치 cellular 모델의 경우 셀룰러 자체에서 데이터를 생산하여 사용을 하다 보니 기존의 GPS 모델보다 평균적으로 2시간 정도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애플 워치로 운동 모드를 사용하거나 음악 스트리밍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배터리가 더욱 빠르게 소모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에게 맞는 구매방법
셀룰러 모델을 추천합니다.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의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아이폰 없이도 애플 워치만 단독으로도 전화나 문자 등 최소한의 필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셀룰러 모델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평소에 실생활이나 취미활동을 즐기실 때 아이폰이 있어 불편한 경우가 있으신 분들에게 해당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운동을 하면서 계속해서 아이폰을 들고 있기 불편할 뿐 아니라 편하게 놓을 곳도 마땅치 않은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한 분들이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신다면 아이폰은 잠시 집에다 두고 운동하러 나와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매달 나가는 요금제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분이어야 할 것이며, 사업을 하거나 업무 전화가 자주 걸려오시는 분들이 사용하기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GPS 모델을 추천합니다.
애플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GPS 모델을 추천합니다. 처음 애플 워치를 구매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싸면 더 좋겠지? 핸드폰 없이 애플 워치만 들고 다니면 너무 편하겠지?라는 착각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플 워치를 구매할 때 비싸면 더 좋다는 생각에 그냥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고 사용하다가 비싼 요금제 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요금제를 취소하고 그냥 GPS모델과 같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하루에 정말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루 중 얼마만큼의 시간 동안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자는 시간 말고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스마트폰을 가지고 생활하는 시간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정말 특별한 이유가 없거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놓치면 안 되는 전화가 꼭 있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그냥 GPS 모델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디서 구매할까?
애플워치 어떤 모델을 구매하실지 결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어디서 구매하실 생각이신가요? 아이폰의 경우 처음 출시되고 물량이 부족하여 늘 오픈마켓과 같은 곳에서 구매하려면 어려움을 느끼곤 해서 공홈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의 경우 새로운 모델이 나온다고 해서 아이폰과 같이 품절 현상이 일어나지 않으니 가장 할인을 많이 해주거나 할부가 가능한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는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없으며 할부는 가능하나 무이자 할부 개월이 적거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오픈마켓 쿠팡, 11번가, 위메프 등 검색해보시면 할인을 해주고 무이자 할부도 가능한 카드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 시간 투자하셔서 오픈마켓 여러 군데를 비교해가면서 본인에게 맞는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구매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오늘은 애플워치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셀룰러 모델과 GPS 모델의 차이점과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 구매방법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에 애플 워치를 구매하기 전에 셀룰러와 GPS모델 중 정말 많이 고민하다가 결국 GPS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특별하게 놓쳐서 안 되는 전화가 있거나 사업을 하시거나 취미활동을 하는데 큰 방해 요소라 생각이 들지 않으신다면 GPS 모델을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없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