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반려식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은 반려동물 외에도 반려식물이란 말이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우기 힘들거나 혹은 반려동물과 식물도 같이 키우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집에 식물을 키우면 좋은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내 공기정화 및 오염물질 제거에 효과적
식물에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 공기정화식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공기정화식물은 잎과 뿌리 쪽 미생물들을 흡수하여 오염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음이온, 산소, 수분 등 식물 속 다양한 물질로 실내의 공기를 정화시켜주어 쾌적하게 유지하게 해 줍니다.
- 반려식물을 키워 외로움과 우울증 극복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무기력증 및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것은 반려동물이나 반려 식물을 키우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려식물은 보고 있기만 해도 눈이 즐거워지며 초록색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어서 실내에 두고 정성스럽게 키운다면 외로움이나 우울증 극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요즘 식물과 인테리어를 합친 플랜테리어가 유행한다고 합니다. 유행하는 이유는 단연 식물이 집안을 화사하게 꾸며주는 최고의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많은 소품들이 있지만 거실 테이블에 꽃을 하나만 꽂아놔도 분위기가 달라지고 집안 곳곳에 식물화분 몇 가지만 놓아주어도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는 다른 인테리어보다 곳곳에 식물을 배치해서 주변 사람들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주변에서는 식물 구매한 곳도 물어보아서 많이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부분의 집들이 선물은 꽃이나 식물 등을 사서 화분에 꽂아 선물하곤 하는데 반응이 항상 좋았습니다. 혹시나 집들이 선물로 고민하거나 매일 휴지나 정해진 것만 사지 마시고 꽃이나 식물을 사서 선물하시면 아마 반응이 좋을 것입니다.
댓글